BSOD 오류 0x122 WHEA_INTERNAL_ERROR 수정하는 방법
오류 정보
적용 대상: Windows 10, 8, 7, Vista, XP
HEX: 0x00000122
이 복구 도구는 BSOD, 시스템 정지 및 충돌과 같은 일반적인 컴퓨터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누락된 운영 체제 파일 및 DLL을 교체하고, 맬웨어를 제거하고, 이로 인한 손상을 수정하고, 최대 성능을 위해 PC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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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OD 소개
BSOD란 무엇이며 이 오류가 발생하는 동안 화면에 많은 숫자가 깜박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컴퓨터가 이와 같이 충돌하는 이유는 이러한 유형의 오류의 심각도 수준 때문입니다.
이 오류는 컴퓨터를 한동안 사용할 수 없거나 액세스할 수 없게 만드는 전체 시스템 오류입니다. 이름 자체의 후반부는 실패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암시합니다, 죽음의 블루 스크린. BSOD는 일반적으로 시스템을 완전히 충돌시키지만 여전히 데스크탑에 액세스할 수 있는 BSOD가 있습니다.
일부 BSOD는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고 다른 BSOD는 하드웨어 오류로 인한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는 컴퓨터의 새 부품을 구입해야 할 수 있는 하드웨어 BSOD에 비해 극단적인 솔루션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파일을 백업하고 여러 복구 도구를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여전히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면에 하드웨어 관련 중지 오류는 하드웨어 교체만 필요하므로 하드 드라이브나 마더보드를 교체하지 않는 한 문제가 더 간단하고 해결하기 쉬운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정의(베타)
여기에서는 문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오류에 포함된 단어에 대한 몇 가지 정의를 나열합니다. 이것은 진행 중인 작업이므로 때때로 단어를 잘못 정의할 수 있으므로 이 섹션을 건너뛰셔도 됩니다!
- 아키텍처 - 아키텍처는 솔루션의 프로세스, 아티팩트 및 상위 수준 구조를 포함합니다.
- 하드웨어 - 컴퓨터의 물리적 구성 요소와 관련된 프로그래밍 질문
- 구현 - 이 태그는 http:meta.stackoverflow.comquestions251723remove-implementation 제거 중입니다.
- 내부 - 내부 태그는 이 태그가 사용된 질문이 함수, 언어,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의 내부 작업에 관한 것일 때 사용해야 합니다.
- 플랫폼 - 플랫폼 태그는 플랫폼과 관련된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에 사용됩니다.
- 결과 - 결과는 질적 또는 양적으로 표현 된 일련의 행동 또는 사건의 최종 결과입니다.
- WINDOWS - 일반 WINDOWS 지원은 주제에서 벗어났습니다.
코드 0x122 - WHEA_INTERNAL_ERROR의 증상
BSOD는 다소 분명하며, 실패의 원인을 알려주는 많은 단어와 숫자가 포함된 완전히 블루 스크린이 나타납니다. 예고 없이 갑자기 일어나는 예상치 못한 사건입니다.
하드웨어 관련 BSOD는 하드웨어에 장애가 발생하면 즉시 발생합니다. BSOD는 화면에 유지되며 때로는 바탕 화면에 로그인 할 가능성없이 루프로 재부팅됩니다.
소프트웨어 관련 BSOD는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고 수행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부팅 후 몇 분 후에 나타나 사용자가 오류 코드를 엿볼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SOD를 받았을 때 완전히 무력한 것은 아닙니다. 오류를 일으킨 컴퓨터 부분을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오류 코드가 표시됩니다.
소프트웨어 관련 BSOD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영향을 받는 컴퓨터가 처리할 때 때때로 느려지거나 갑자기 종료되기 때문에 컴퓨터 작동의 차이를 알아차립니다. 사용자는 또한 결함을 경험할 수 있으며 BSOD를 받는 동시에 다른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 한 BSOD의 증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WHEA_INTERNAL_ERROR 원인 - 오류 0x122
BSOD는 일반적으로 하드웨어 결함이나 소프트웨어 손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하드웨어 오류는 과열, 전원 공급 장치 문제, 비호환성 또는 불량 메모리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소프트웨어 관련 BSOD는 타이밍 불일치, 드라이버 비호환성 및 운영 체제 손상의 결과입니다. 모든 소프트웨어 관련 BSOD가 데스크탑에 액세스하는 것을 막는 것은 아닙니다. 컴퓨터를 엉망으로 만드는 업데이트를 받으면 컴퓨터에 액세스하는 동안 다른 인스턴스에서 처리 실패가 발생합니다.
수리 방법
BSOD를 복구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 까다로울 수 있지만 문제를 올바르게 식별하면 단계는 대부분 간단합니다. 다음은 블루 스크린 오류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알려진 문제 해결 기술입니다.
복구 방법을 시도하기 전에 다음 네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 블루 스크린이 표시되었을 때 표시된 오류 코드 및 기타 정보를 기록해 두십시오.
- 오류가 발생하기 전에 컴퓨터에서 수행한 마지막 작업을 기억해 보십시오.
- 정상 작동에 중요하지 않은 주변 장치를 제거합니다.
-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바탕 화면에 로그인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ErrorVault.com 또는 작성자는 이 페이지에 나열된 복구 방법을 사용하여 취한 조치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방법 8 - 시스템 복원 실행
Windows 7에서 복원:
-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시스템 복원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클릭합니다.
- 시스템 복원 창이 나타나면 복원 지점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날 때까지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명과 함께 복원 날짜 목록이 표시됩니다.
- 그런 다음 다음을 다시 클릭하고 복원 프로세스를 확인하십시오. 처리가 중지될 때까지 기다리면 마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창을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OS 설치 디스크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 그렇게 하려면 OS CD 또는 복구 미디어로 부팅합니다.
- 내 컴퓨터 복구 옵션을 제공하는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프롬프트를 따르고 복구 도구 목록에서 시스템 복원을 클릭하고 선택합니다.
- 시스템 복원 창에서 복원 지점을 선택할 수 있지만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하는 날짜로 복원해야 합니다.
-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컴퓨터가 바탕 화면으로 재부팅되도록 합니다.
안전 모드로 부팅할 수도 있습니다.
- 컴퓨터를 부팅하고 F8 키를 누릅니다. 키보드 화살표를 클릭하여 명령 프롬프트가 있는 안전 모드를 선택하여 강조 표시를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 안전 모드에서 rstrui.exe를 입력하고 명령 프롬프트에서 Enter 키를 누릅니다. 복원 마법사에 따라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재부팅합니다.
Windows 8에서 복원:
Windows 환경 내에서 복원
- Windows 8에서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고 시스템 복원을 입력합니다.
- 복원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날 때까지 다음을 계속 클릭합니다.
- 나머지 단계에 따라 복원을 확인합니다. 완료되면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재부팅하십시오.
부팅 시 복원
-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F11 키를 눌러 시스템 복구를 시작합니다.
- 고급 옵션 화면이 표시되고 시스템 복원이 표시됩니다.
- 관리자 계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관리자 계정을 선택하고 로그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 히트 다음 복원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버튼을 누릅니다.
- 복원 프로세스가 끝날 때까지 다음 버튼을 계속 누르고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재부팅합니다.
Windows 10에서 복원:
Windows 환경 내부
- 검색 상자에 입력하여 시스템 복원을 실행합니다. 검색 결과에 나타날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 시스템 복원 창이 열리면 복원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목록이 제공될 때까지 다음을 클릭하고 가장 적합한 날짜를 선택합니다.
- Next(다음)로 프로세스를 확인한 다음 yes(예)를 누른 다음 마지막으로 Finish(마침)로 프로세스를 확인합니다. 창을 닫은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십시오.
- Windows로 부팅할 수 없는 경우 Microsoft에서 Media Creator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DVD 또는 플래시 디스크를 사용하여 부팅 디스크를 만듭니다.
-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BIOS에 액세스하여 부팅 장치를 DVD 또는 플래시 디스크로 변경하십시오.
-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시스템 복원 > 고급 옵션 문제 해결> 이동하여 동일한 방식으로 프로세스를 수행하십시오.
방법 2 - 장치 성능 및 상태 검사
Windows 7, Vista 및 Windows 8의 경우:
- 장치를 스캔하려면 장치 관리자로 이동하여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컴퓨터에 특정 드라이버가 있는 장치를 실행하는 데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Defender를 열고 장치 성능 및 상태를 클릭합니다.
- 업데이트, 저장소 및 드라이버와 관련하여 나열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문제가 감지되면 복구 파일이 손실되지 않도록 Windows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Defender(윈도우 디펜더)의 새로 시작에서 추가 정보를 클릭하고 프롬프트에 따라 또는 OS CD를 사용하고 새로 설치하는 대신 내 컴퓨터 복구 옵션에 따라 컴퓨터를 복구하여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 Windows 업데이트 확인
Windows 7 시스템의 경우:
- 시작 단추를 클릭하여 Windows Update를 엽니다.
- 검색 상자에 업데이트를 입력하고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 그러면 Windows 업데이트 창이 열리고 왼쪽 패널에 업데이트 확인이 표시되고 클릭하여 컴퓨터의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의 메시지 또는 업데이트를 검토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관련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업데이트 설치를 클릭합니다. 라이센스를 수락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그렇게 하십시오. 그런 다음 변경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거나 암호를 입력하여 허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윈도우 8 :
- 왼쪽 Ctrl 버튼 옆에 있는 키보드의 Windows 키를 누른 상태에서 X 키를 누른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하고 프롬프트에 "wuauclt /showcheckforupdates"를 입력합니다. 1. 그렇지 않으면 커서를 화면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을 열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새 탭이 나타나고 하단에서 "PC 설정 변경"을 클릭하여 새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Windows 업데이트가 열립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 한 다음 완료되면 업데이트 설치를 클릭하고 프로세스가 완료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오류가 계속 발생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장치 관리자를 통해 또는 컴퓨터 설정에 액세스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방법의 경우 검색 상자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합니다.
- 받은 오류 코드와 관련하여 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드라이버에 대한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 두 번째 방법은 검색 상자에 업데이트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완료하십시오.
방법 3 - Windows Defender 오프라인 실행
Windows 7 및 8의 경우:
- 부팅 가능한 디스크 또는 플래시 드라이브를 만들어 Windows Defender를 오프라인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32비트 또는 64비트 버전의 Windows Defender를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시작으로 이동하여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열어 Windows 버전을 확인하여 필요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msstool32.exe 또는 msstool64.exe를 실행하여 CD를 굽거나 플래시 디스크에 저장해야 합니다. 플래시 디스크를 사용하는 경우 작성자 도구가 플래시 디스크를 다시 포맷하여 디스크의 모든 파일이 손실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 스캔해야 하는 컴퓨터에 미디어를 놓은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부팅 장치를 변경하려면 BIOS에 액세스해야 할 수도 있고, CD 또는 플래시 드라이브로 부팅할 수 있도록 부팅 장치 메뉴에 액세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재부팅해야 합니다. 여전히 동일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Windows 10의 경우:
- BSOD를 받은 후 Windows Defender에서 시스템에 추가 청소가 필요할 수 있다는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컴퓨터를 오프라인으로 검사하여 맬웨어 감염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컴퓨터 설정을 열어 시작하십시오. 보안으로 이동하여 Windows Defender를 엽니다. Scan Offline(오프라인 검사)을 클릭하여 전체 검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방법 4 - 최근에 설치한 소프트웨어 제거
- 검색 상자에 제어판을 입력하고 결과를 클릭합니다.
- 제어판에 들어가면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 프로그램 및 기능 창에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 목록이 표시됩니다. BSOD 경고를 받기 직전에 설치된 항목을 찾아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지침에 따라 제거한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BSOD가 다시 나타나는지 확인하십시오.
방법 5 - 외부 하드웨어 분리 또는 제거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할 때 BSOD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 경우 먼저 외부 하드웨어를 제거하십시오. 방금 다룬 방법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업데이트하십시오. 장치를 연결하기 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으므로 장치를 분리하면 문제 없이 데스크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장치의 상태가 양호하고 다른 장치로 테스트한 경우 계속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BSOD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Windows Update를 실행하여 Microsoft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거나 제조업체에서 다운로드하여 장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십시오.
- 장치 드라이버를 제거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것도 작동할 수 있으므로 장치 관리자로도 이동해 보십시오. 장치를 제거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컴퓨터가 다시 시작될 때 장치 드라이버의 새 복사본이 설치됩니다.
방법 6 - 빠른 시작 토글
방법 1
- 검색 상자에 전원 옵션을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를 수 있습니다.
- 왼쪽에 있는 전원 단추의 기능 선택을 클릭합니다.
- 종료 설정에서 빠른 시작 켜기의 상태를 찾아 변경합니다. 즉, 켜져 있으면 끄고, 꺼져 있으면 켠 다음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방법 2
-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관리자 권한 명령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Run as administrator(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를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에 들어가면 powercfg -h off를 입력한 다음 Enter를 클릭합니다. 바탕 화면으로 종료하고 문제가 지속되는지 확인합니다.
방법 7 - 안전 모드를 통해 최근 업데이트 제거
- Windows로 부팅할 수 없는 BSOD가 주기적으로 재부팅되므로 F8 키를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안전 모드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업데이트를 검색한 다음 검색 결과에 나타나면 Enter를 클릭합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한 최근 날짜에 업데이트 제거를 클릭합니다.
- 창 키와 문자 C를 동시에 눌러 설정을 엽니다.
- 슬라이더 탭이 오른쪽에 나타나고 상단에는 설정이 표시되고 하단에는 일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Power(전원)를 선택하고 Restart(재시작)와 함께 Shift(Shift)를 클릭합니다.
- 이렇게 하면 Windows 복구 항목으로 부팅할 수 있습니다.
- 문제 해결(troubleshoot)을 클릭한 다음 Advanced Options(고급 옵션)로 이동합니다.
- 다음 창에서 시작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시 시작 버튼이 표시되면 클릭하기만 하면 부팅 유틸리티를 선택할 수 있는 고급 부팅 장치로 부팅됩니다.
- 선택 항목에는 번호가 매겨져 있으므로 부팅하려는 항목의 번호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 그런 다음 검색하여 Windows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설치된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것과 동일한 프로세스를 수행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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